2024학년도 숭실인재양성장학생 모집 공고 > 대학원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대학원공지 2024학년도 숭실인재양성장학생 모집 공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7회 작성일 24-06-25 13:38

본문

2024학년도 숭실인재양성장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숭실인재양성장학생 제도 취지

. 본교 학부 졸업자 중 인재를 선발하여 국가, 사회에 봉사할 우수한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함.

. 국외에서 박사과정을 이수 중인 본교 졸업생에게 자긍심과 애교심을 고취 시키고자 함.

 

2. 장학금 지원

. 재 원: 숭실대학교 인재양성기금

. 수혜기간: 1(, 휴학 시 지급중지함.)

. 선발인원: 5

. 장학금액: 1인당 총 10,000,000(5,000,000/1)

1) 1차 지급: 202410

2) 2차 지급: 20252(2025학년도 1학기 재학(예정)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 제출자에 한함.)

 

3. 지원 자격(모두 충족해야 함.)

.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

. 본교 학사과정 졸업생으로서 국외대학 박사과정 재학생(신입생 포함) 또는 석·박사통합과정 5학기 이상 이수 예정인 자

소속 대학으로부터 박사과정(ph.D)에 대한 재학여부 또는 입학예정 확인 필수

·박사통합과정의 경우, 석사과정 4학기(2) 이상 이수 필수

. 국외대학 박사과정 수업연한(등록금 납부기간)1년 이상 남은 자

. 성적기준

1) 학사과정: 학적부성적 기준 학사과정 전 학년 평점평균 3.0 이상인 자(4.5 만점 기준)

2) 박사과정: 전 과정 평점평균(GPA) 3.5 이상인자(4.5 만점 기준)

, 박사과정 성적이 없는 신입생은 학사 및 석사 전 과정 평점평균(GPA) 3.0이상인 자(4.5점 만점 기준)

. 본교 건학이념에 부합되는 기독교인

 

4. 지원 서류

.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붙임 서식 작성) 1.

. 박사(·박사통합)과정 지도교수 또는 본교 전임교수 추천서(양식 및 인원 제한 없음.)

. 학사과정: 졸업증명서 원본, 성적증명서(학적부 기준) 원본 각 1.

. 석사과정

1) 국내대학: 졸업증명서 원본, 성적증명서 원본 각 1.

2) 국외대학: 학위증(Diploma), 성적증명서 원본 각 1.

국외대학 성적증명서에 전 학년 Cumulative GPAGPA 만점 기준도 명시 필수

(성적증명서에 GPA 만점 기준이 명시되어 있지 않을 경우, 만점 기준에 대한 별도 증빙 제출)

. 박사과정

1) 재학생: 재학증명서 원본, 성적증명서 원본, 등록금 납부확인서 또는 고지서 각 1.

2) 신입생: 입학허가통지서 또는 입학예정증명서 원본, 등록금 납부확인서 또는 고지서 각 1.

. 가족관계증명서 원본 1.(본인 명의 기준 발급,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미기재)

. 교인증명서 원본 1.

1) 재학생: 해당 유학 국가에서 현재 출석하고 있는 교회

2) 신입생: 국내 또는 국외에서 현재 출석하고 있는 교회

. 연구실적 증빙자료(해당자에 한함)

1) 연구실적 첫 폐이지 오른쪽 상단에 연구실적 종류 기재

다음 4가지 중 택 일 SCI/SSCI저서 국내·외저널 국외 Conference Proceeding

2) 증빙자료 불충분 또는 연구실적 확인불가 시 연구실적 미인정

. 20242월 말까지 유효한 국내 시중은행 본인 명의 통장 사본(해외 은행계좌 불가) 1.

.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붙임 서식 작성) 1.

 

5. 선발방법

. 1차 서류심사

. 2차 면접심사(1차 합격자에 한해 개별연락, 20249월말 예정)

 

6. 접수기간 및 방법

. 접수기간: 2024715() ~ 814(), 10:00~17:00

. 접수방법: 장학팀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제출

- 제출처: 숭실대학교 학생처 장학팀(미래관 106-2)

- 우편접수: ()06978,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학생처 장학팀

<숭실인재양성장학생 지원서류 재중> 표기 바람.

 

7. 일정()

. 1차 선발자 선정: 20249월 중순

. 2차 면접심사 진행: 20249~ 10일 중

. 최종 합격자 선정 및 발표: 202410월 중순

. 장학금 지급: 12024. 10월 말, 22025. 2월 말

 

8. 기타 문의: 장학팀 02-820-0165, ser@ssu.ac.kr

 

붙 임 1.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지정양식 각 1.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양식 1.

 

 

2024624

 

학 생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