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공지 2024학년도 숭실인재양성장학생 모집 공고
페이지 정보
본문
2024학년도 숭실인재양성장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숭실인재양성장학생 제도 취지
가. 본교 학부 졸업자 중 인재를 선발하여 국가, 사회에 봉사할 우수한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함.
나. 국외에서 박사과정을 이수 중인 본교 졸업생에게 자긍심과 애교심을 고취 시키고자 함.
2. 장학금 지원
가. 재 원: 숭실대학교 인재양성기금
나. 수혜기간: 1년(단, 휴학 시 지급중지함.)
다. 선발인원: 5명
라. 장학금액: 1인당 총 10,000,000원(5,000,000원/1회)
1) 1차 지급: 2024년 10월
2) 2차 지급: 2025년 2월(※2025학년도 1학기 재학(예정)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 제출자에 한함.)
3. 지원 자격(모두 충족해야 함.)
가. 대한민국 국적 보유자
나. 본교 학사과정 졸업생으로서 국외대학 박사과정 재학생(신입생 포함) 또는 석·박사통합과정 5학기 이상 이수 예정인 자
※ 소속 대학으로부터 박사과정(ph.D)에 대한 재학여부 또는 입학예정 확인 필수
※ 석·박사통합과정의 경우, 석사과정 4학기(2년) 이상 이수 필수
다. 국외대학 박사과정 수업연한(등록금 납부기간)이 1년 이상 남은 자
라. 성적기준
1) 학사과정: 학적부성적 기준 학사과정 전 학년 평점평균 3.0 이상인 자(4.5 만점 기준)
2) 박사과정: 전 과정 평점평균(GPA) 3.5 이상인자(4.5 만점 기준)
※ 단, 박사과정 성적이 없는 신입생은 학사 및 석사 전 과정 평점평균(GPA) 3.0이상인 자(4.5점 만점 기준)
마. 본교 건학이념에 부합되는 기독교인
4. 지원 서류
가.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붙임 서식 작성) 각 1부.
나. 박사(석·박사통합)과정 지도교수 또는 본교 전임교수 추천서(양식 및 인원 제한 없음.)
다. 학사과정: 졸업증명서 원본, 성적증명서(학적부 기준) 원본 각 1부.
라. 석사과정
1) 국내대학: 졸업증명서 원본, 성적증명서 원본 각 1부.
2) 국외대학: 학위증(Diploma), 성적증명서 원본 각 1부.
※ 국외대학 성적증명서에 전 학년 Cumulative GPA와 GPA 만점 기준도 명시 필수
(성적증명서에 GPA 만점 기준이 명시되어 있지 않을 경우, 만점 기준에 대한 별도 증빙 제출)
마. 박사과정
1) 재학생: 재학증명서 원본, 성적증명서 원본, 등록금 납부확인서 또는 고지서 각 1부.
2) 신입생: 입학허가통지서 또는 입학예정증명서 원본, 등록금 납부확인서 또는 고지서 각 1부.
바. 가족관계증명서 원본 1부.(본인 명의 기준 발급,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미기재)
사. 교인증명서 원본 1부.
1) 재학생: 해당 유학 국가에서 현재 출석하고 있는 교회
2) 신입생: 국내 또는 국외에서 현재 출석하고 있는 교회
아. 연구실적 증빙자료(해당자에 한함)
1) 연구실적 첫 폐이지 오른쪽 상단에 연구실적 종류 기재
※ 다음 4가지 중 택 일 ①SCI/SSCI급 ②저서 ③국내·외저널 ④국외 Conference Proceeding
2) 증빙자료 불충분 또는 연구실적 확인불가 시 연구실적 미인정
자. 2024년 2월 말까지 유효한 국내 시중은행 본인 명의 통장 사본(해외 은행계좌 불가) 1부.
차.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붙임 서식 작성) 1부.
5. 선발방법
가. 1차 서류심사
나. 2차 면접심사(1차 합격자에 한해 개별연락, 2024년 9월말 예정)
6. 접수기간 및 방법
가. 접수기간: 2024년 7월 15일(월) ~ 8월 14일(수), 10:00~17:00
나. 접수방법: 장학팀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제출
- 제출처: 숭실대학교 학생처 장학팀(미래관 106-2호)
- 우편접수: (우)06978,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369 숭실대학교 학생처 장학팀
<숭실인재양성장학생 지원서류 재중> 표기 바람.
7. 일정(안)
가. 1차 선발자 선정: 2024년 9월 중순
나. 2차 면접심사 진행: 2024년 9월 ~ 10일 중
다. 최종 합격자 선정 및 발표: 2024년 10월 중순
라. 장학금 지급: 1차 2024. 10월 말, 2차 2025. 2월 말
8. 기타 문의: 장학팀 02-820-0165, ser@ssu.ac.kr
붙 임 1.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지정양식 각 1부.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양식 1부.
2024년 6월 24일
학 생 처 장
- 이전글2024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종합시험 실시 안내 24.07.31
- 다음글2024-2학기 영구수료 해제(학위논문 제출가능연한 연장) 신청 안내 24.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