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학부, 한국정보보호학회 하계학술대회서 과기정통부 장관상 등 수상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학부, 한국정보보호학회 하계학술대회서 과기정통부 장관상 등 수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52회 작성일 21-10-13 13:56

본문

 

IT대학 소프트웨어학부가 지난 6월 24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년 한국정보보호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정보보호학회장상을 수상했다.

 

한국정보보호학회가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정보원, 행정안전부, 국가보안기술연구소 등이 후원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주관한 본 학술대회는 정보보호 분야의 최신 연구결과 발표 및 활발한 정보교류가 이뤄지고 있다. 이번 하계학술대회에는 192개의 논문이 발표됐다.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한 이정현, 조해현 교수와 전거창 학생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의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민감한 데이터 흐름 보호 기법」을 발표했다.

 

한국정보보호학회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한 조효진 교수와 강동우, 김형훈 학생은 서울여대 김다영, 신지우 학생, 고려대 주경호 학생과 함께 「CAN 기반 전기차 충전 프로토콜 분석」을 발표했다.

 

한국정보보호학회는 현재 3,000여명의 회원과 80여 곳의 기관 및 회원사들이 정보보호에 관한 학술연구,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기반 조성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전자정보공학부 정수환교수가 제25대 학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이정현 교수, 최대선 교수가 상임이사로 활동 중이다.

 

한편, 이정현, 최대선, 조효진, 조해현 교수는 최근 ‘자율주행 자동차 보안’을 주제로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는 ‘2021 이공분야 기초연구실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SW 인재를 양성하고 수준 높은 연구 성과 도출하는데 힘쓰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